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2023.02.07 - [수학교재리뷰] - 학원쌤이 리뷰하는 마플 교과서 고등수학

 

학원쌤이 리뷰하는 마플 교과서 고등수학

2023.01.16 - [수학교재리뷰] - 학원쌤이 리뷰하는 마플 시너지 고등수학 (상) 학원쌤이 리뷰하는 마플 시너지 고등수학 (상) 안녕하세요 운정 정석수학학원 원장쌤입니다제가 수업시간에 마플 시너

skyufo.tistory.com

 

 

안녕하세요 운정 정석수학학원 원장쌤입니다제가 수업시간에 마플 시너지를 자주 사용하다 보니 주위 학생들이나 부모님께서 쎈수학과 알피엠수학과 마플시너지의 차이점 장단점을 물어보시는 경우가 많이 있네요

겸사겸사 마플시너지 교재의 장단점과 다른 교재와의 차이점들을 한번 정리해봐야겠다 싶어서 제가 교재를 써본 소감을 올려봅니다

 

 

저는 알피엠이 제일 쉽고 그리고 중간이 마플시너지이고 가장 어려운 게 쎈수학이라고 생각합니다다만 눈에 보이는 두께감에서 마플시너지가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라 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현장에서 수업을 해본 결과 쎈수학이 마플시너지보다 질문이 더 많이 나옵니다 누가 쉽다 어렵다 하는 것은 큰 의미는 없고 현장에서 원장직강으로 수업하는 제가 느끼는 게 더 정확하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마플시너지 교재의 장점]

 

1. 유형별로 나눠져 있어서 공부하기 편하다

유형별로 나눠져 있어서 유형별로 연습하고 따로 복습할 수 있어서 자신의 약점에 대해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2. 문제수가 많다

여러 권의 문제집을 풀지 않아도 된다는 점, 연습할 문제가 되게 많고 단계별로 문제가 있어서 다른 문제집을 따로 풀지 않아도 충분히 연습이 된다는 것입니다. 

 

3. 해설지가 두껍다.

해설지가 두껍다는 것은 해설이 자세하다는 의미로 파악한다면 큰 장점이죠 보통 쉬운 문제는 1개의 해설이 달리지만, 푸는 방법이 다양한 문제는 2개의 해설이 달려요. 연계 문제도 있기 때문에 해설지에 있는 연계문제를 푼답니다.

 

[ MAPL 마플시너지 단점 ]

 

​1. 문제를 풀만한 공간이 좁다.

저는 아이들에게 연습장으로 사용하라고 항상 말하지만 그래도 책에 푸는 학생들이 많죠 그런 학생들에게는 마플 여백이 충분히 않을 겁니다

 

​2. 문제수가 많다

마플시너지는 문제수가 많아서 시험 직전부터 시작하기엔 무리가 있는 것 같아요. 방학 동안 다른 책으로 예습을 했다면 학기 시작하면서부터 바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해설지가 두껍다.

해설지가 두꺼우면 들고 다니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죠. 대안으로는 분철이 있는데 비용도 발생하고요

 

 

본문내용과 해설지 모습은 아래 사진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쎈수학처럼 첫 페이지 개념정리는 따로 없고 바로 본문시작하면서 유형별 요점정리가 간략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서술형 기출유형도 따로 페이지를 할애하여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요

 

 

1등급 대비 고난도 문제 역시 서술형 문제 연습하는 것처럼 페이지가 별도로 분리되어 소단원처럼 되어 있습니다

 

 

마플교과서에는 없는데 시너지에는 중간고사 대비 평가문제와 기말고사 대비 평가문제가 있어 시험시간에 맞춰 내신기간 전에 직전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빠른 정답이 제공되기 때문에 해설집 본책은 보통 집이나 독서실에 두고 다닐 수 있겠네요

 

 

해설은 쎈수학이나 알피엠에 비해 상당히 자세하고 친절합니다

 

저는 이 책을 상위권 학생들의 숙제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문제 수가 많기 때문에 질문이 많을 수밖에 없는 중하위권 학생들에게는 알피엠이나 라이트쎈 정도를 추천하고요 본인이 상위권이면서 많은 수학문제를 풀고 싶고 그런 의지가 있는 학생이라면 마플교과서와 더불어 마플 시너지 시리즈도 강추합니다

 

 

 
마플교과서 고등 수학(상)
- 독자대상 : 고등학교 수학(상) 학습자 - 구성 : 이론 + 문제 - 특징 : 2018년 고1 교욱과정 반영
저자
임정선
출판
희망출판
출판일
2017.09.15

 

 

 
마플 시너지 고등 수학(상)(2022)
내신과 수능, 당신의 일등급이 이 교재의 철학! 강력한 개념이 끝나면 이젠 문제 풀이다! 학교 교과서를 유형별 단원별로 정리한 학교 내신의 완벽 대비서 내신 1등급 필독서
저자
임정선
출판
마플
출판일
2018.02.28

 

반응형
반응형
글 보관함